posted by 코딩 공부중 2020. 3. 20. 10:27

슈퍼 게임 개발자 오렐리는 큰 고민에 빠졌다. 그녀가 만든 프랜즈 오천성이 대성공을 거뒀지만, 요즘 신규 사용자의 수가 급감한 것이다. 원인은 신규 사용자와 기존 사용자 사이에 스테이지 차이가 너무 큰 것이 문제였다.

이 문제를 어떻게 할까 고민 한 그녀는 동적으로 게임 시간을 늘려서 난이도를 조절하기로 했다. 역시 슈퍼 개발자라 대부분의 로직은 쉽게 구현했지만, 실패율을 구하는 부분에서 위기에 빠지고 말았다. 오렐리를 위해 실패율을 구하는 코드를 완성하라.

  • 실패율은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.
    • 스테이지에 도달했으나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수 / 스테이지에 도달한 플레이어 수

전체 스테이지의 개수 N,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현재 멈춰있는 스테이지의 번호가 담긴 배열 stag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실패율이 높은 스테이지부터 내림차순으로 스테이지의 번호가 담겨있는 배열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라.

제한사항

  • 스테이지의 개수 N은 1 이상 500 이하의 자연수이다.
  • stages의 길이는 1 이상 200,000 이하이다.
  • stages에는 1 이상 N + 1 이하의 자연수가 담겨있다.
    • 각 자연수는 사용자가 현재 도전 중인 스테이지의 번호를 나타낸다.
    • 단, N + 1 은 마지막 스테이지(N 번째 스테이지) 까지 클리어 한 사용자를 나타낸다.
  • 만약 실패율이 같은 스테이지가 있다면 작은 번호의 스테이지가 먼저 오도록 하면 된다.
  • 스테이지에 도달한 유저가 없는 경우 해당 스테이지의 실패율은 0 으로 정의한다.

입출력 예

Nstagesresult

5 [2, 1, 2, 6, 2, 4, 3, 3] [3,4,2,1,5]
4 [4,4,4,4,4] [4,1,2,3]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1번 스테이지에는 총 8명의 사용자가 도전했으며, 이 중 1명의 사용자가 아직 클리어하지 못했다. 따라서 1번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다음과 같다.

  • 1 번 스테이지 실패율 : 1/8

2번 스테이지에는 총 7명의 사용자가 도전했으며, 이 중 3명의 사용자가 아직 클리어하지 못했다. 따라서 2번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다음과 같다.

  • 2 번 스테이지 실패율 : 3/7

마찬가지로 나머지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다음과 같다.

  • 3 번 스테이지 실패율 : 2/4
  • 4번 스테이지 실패율 : 1/2
  • 5번 스테이지 실패율 : 0/1

각 스테이지의 번호를 실패율의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면 다음과 같다.

  • [3,4,2,1,5]

입출력 예 #2

모든 사용자가 마지막 스테이지에 있으므로 4번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1이며 나머지 스테이지의 실패율은 0이다.

  • [4,1,2,3]

 

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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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4
5
6
7
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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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
18
19
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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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 Solution {
    public int[] solution(int N, int[] stages) {
        int[] answer = new int[N];
        double[] fail = new double[N];
        Map<Integer,Double> hashMap = new HashMap<Integer,Double>();
        //Arrays.sort(stages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double tmp = 0;
        int k = 0;
        for(int i=1; i<=N; i++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count=0;
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player = 0;
             tmp = fail[i-1];
            for(int j=0; j<stages.length; j++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(stages[j]==i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unt++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layer++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else if(stages[j] >i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layer++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}if(count == 0 && player == 0 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fail[i-1= 0;
            }else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fail[i-1= (double)count/(double)player;
            hashMap.put(i, fail[i-1]);
            
//            if(fail[i-1]>tmp) {
//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list.add(0, i);
//            }else if(fail[i-1] ==tmp) {
//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//            }
//            else
//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list.add(i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List<Double> list = new ArrayList<Double>(hashMap.values());
        list.sort(Comparator.reverseOrder()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for(int i=0; i<answer.length; i++) {
            answer[i] = getKey(hashMap,list.get(i));
            hashMap.remove(answer[i]);
            //System.out.println(answer[i]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return answer;
    }
    
    private static int getKey(Map<Integer, Double> hashMap, Double double1) {
        for (Integer key : hashMap.keySet()) {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hashMap.get(key).equals(double1)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key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return (Integer) null;
 
    }
}
cs